묻고답하기 | 구쎈초음파세척기

© 2018 All right reserved by Goossen Electric Co., Ltd.

(주)구쎈일렉트릭 / 대표이사 : 김진완

 E-mail : brian@goossen.co.kr

 Tel : 031-991-8933 / Fax : 031-991-8938

본사 및 공장 :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삼도로 48번길 92

​개인정보처리방법

묻고 답하기 [Q&A]

업소용초음파식기세척기 선정 기준은 어떤 건가요?

요즘 많은 초음파 세척기 업체들이 인테넷, 블로그 등을 통하여 각자의 장점을 내세우며 과장 광고까지 심심치 않게 등장합니다. 국내 최 장수기업, 국내 최저 소음, 국내 최다 특허, 최고의 A/S…참으로 현란한 문구가 많습니다. 하지만 요즘 대한민국 제품 기본적으로 세계 최고급 제품 수준 아니면 시장에서 살아남지 못합니다. 엔지니어 입장에서 볼때, 사실 품질 면에서는 현재 시중 판매되는 초음파 세척기들 별반 차이 없다고 봅니다. 유명 연예인 쓰고, 기사광고나 블로그 화려하게 하고 네이버 상위랭크 시켜서 좋은 이미지 준다고 좋은 제품은 아니라고 봅니다. 결국은 제품 가격에 다 전가되고 소비자는 가성비 낮은 제품을 선택하는 구조가 됩니다. “세척력”도 사실 어느 회사나 다 비슷비슷하고 소음도 별반 차이 없습니다. 다들 A/S도 잘되고요 (초음파세척기는 거의 불량 날 소지가 없다는 게 문제?). 가격 거품 없는 그런 솔직한 제품을 선택하세요. 초기 시장이라 그런지 가격 거품이 많이 끼어 있습니다. 가성비와 가심비를 골고루 갖춘 그런 제품 이겠죠.

멜라닌 그릇.. 초음파세척기 괜찮나요?

대한민국 일반 음식점 대부분이 식기, 반찬그릇, 물컵도 다 멜라닌 재질을 많이 사용합니다. 초음파세척기를 사용하면 멜라닌 그릇에 묻은 기름, 고춧가루, 비린내 등 1~2분 내에 뽀득 뽀득하게 잘 닦이고 광택까지 납니다. 고온의 수압식세척기 대비 그릇 변색되지 않고 더 오래갑니다. 수저, 집게, 물컵, 냄비도 추천합니다!

 

초음파세척기 효과가 확실한가요?

그간 십 수년 정도 국내에 초음파세척기가 보급되었지만 소수 음식점에서만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얼마전부터 인건비 상승이나 고달픈 설거지 기피현상 등으로 점차 보편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도 90% 이상의 음식점에서는 수압식 세척기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초음파 세척기가 빠르게 시장에 보급되는 걸로 보면 세척력이나 인건비절감 등에 있어 효과가 확실히 있다는 방증이겠죠. 초음파세척기의 기본 구조나 성능은 솔직히 이미 보편화 되어 있는 일반 기술이고 성능 면에서도 그리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중요한건 한번 사용해 보신 분들은 다들 초음파세척기에 찬사를 보낸다는 겁니다.

 

식당용 초음파식기세척기 사용을 하면은 인건비절감이 될까요?

초음파식기세척기의 가장 큰 어려움중의 하나가 초기투자비용에 대한 부담입니다.

물론 몇 개월만 사용하셔도 인건비 뿐만 아니라 전기세, 가스세, 수도세 등의 절감효과가 커서 투자비를 다 상쇄할 수 있지만 초기 투자비 부담은 만만치 않죠.

수압식세척기가 많은 곳에서 사용되고 있지만 손세척에 대한 노동력이 많이 들어가고  전기료, 수도세, 온수 사용을 위한 가스비,인건비 상승에 대한 단점이 있습니다. 최저시급 급상승으로 인하여 음식점 운영에 필요한 고정 지출비를 줄이려면 하루라도 빨리 초음파식기세척기 사용을 권장합니다. 대부분의 업체가 렌탈 (실은 카드 할부판매 조건)을 실시하여 초기 부담을 줄여주는 금융 조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초음파세척기 고기집 후드, 불판도 잘 닦이나요?

초음파세척기는 기존의 수압식세척기와 달리 강력한 물 기포들이 그릇 및 불판, 고기집후드 안의 기름때와 사이사이 찌꺼기 까지 말끔히 세척 가능합니다. 다른 식기들에 비하여 워낙 찌들은 것이다 보니 시간이 훨씬 많이 걸리기는 합니다. 먼저 30~40도 정도의 온수를 초음파세척기 안에 받아 놓고 한 시간 정도 불린 다음에 초음파 세척을 시작하면 십분 정도 안에 끝낼 수 있습니다. 그래도 못 믿어 우실 때는 방문 시험 요청을 하시면 초음파 세척기를 가지고 현장 방문하여 시연해 드리고 있습니다.

 

초음파세척기 커피숍의 커피잔, 접시 기름기 제거 잘되나요?

최근 일회용 컵 규제 때문에 초음파세척기 설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초음파세척기 쓰면 머그잔 회전율은 빨라지고 바쁠때는 설거지할 시간 따로 없는데 그냥 넣어두기만 하면 세척이 돼서 나오기 때문에 바쁜 와중에도 머그잔 씻을 수가 있어서 좋습니다. 케이크 접시에 생크림도 완전 기름인데 잘 닦입니다. 끈적 끈적한 시럽, 립스틱 자국도 잘 닦이구요 (가끔 플라스틱 투명 재질에 묻은 특정 재질 립스틱은 잘 안 닦이는 경우가 있는데 요런 것만 주의!).

 

업소용 초음파세척기 비좁은 주방에 놓기 괜찮을까요?

주방 내에 업소용 초음파세척기를 놓을 때 현재 주방 안의 제한된 크기로 공간활용에 대한 고민도 있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국내 초음파세척기 업체에서는 한국에 거의 표준화된 업소용 씽크대 규격에 맞추어 생산을 하기 때문에 호환이 가능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설치 시에는 업체에서 공간 및 동선을 잘 고려하여 설치해드립니다. 그리고 배수, 전기, 소음 등도 다 고려하여 안전하게 사용 하실 수 있도록 다 점검해 드립니다.

 

업소용 초음파세척기 일반세척기랑 많이 다른가요?

아래는 초음파세척기를 사용하고 계신 어느 업소 사장님의 말씀 입니다.
"세척이 2분만에 끝나는 점, 전기세나 수도세가 비용이 약 30만원 이상 절약 되요!
초음파세척기를 처음엔 인터넷으로 알아보고 무료시연을 신청했더니 설거지 할 그릇들을 다 남겨 놓으라고 하더니 초음파세척기를 가지고 오셔서 직접 설거지하는걸 보여주더라구요.

2분정도 있다가 그릇을 꺼냈는데..뽀드득 하니 세척이 엄청 잘 돼서 깜짝 놀랐어요!
그리곤 바로 구매 설치해서 지금껏 잘 사용하고 있는데 일단 전용 세제도 천연세제라 하니 믿음이 가구요. 무엇보다 일반세척기보다 손쓸 일이 없고 그릇만 넣어두면 저절로 이물질이 닦이니 정말 편해요. 일반세척기 쓰다가 비싸서 고민 정말 많이 하다가 업소용초음파세척기로
바꾼지 얼마 안 됐지만 일년 동안 주방인건비, 가스, 물세, 전기세 엄청 절약됐네요.
초음파세척기 들이고 오히려 돈 번 느낌이 들어요."

위 사장님 말고도 수 많은 업소 사장님들이 마씀하십니다..” 이 좋은 것이 왜 이제 나왔냐고!”

 

업소용초음파식기세척기 단점은 없나요?

대부분이 장점이 많습니다. 굳이 단점을 찾자면 수압식세척기 대비 아직 상당히 고가라는 점입니다. 고장을 염려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데, 사실 초음파세척기는 물리적인 기계 장치가 아니라 전자 장치이기 때문에 거의 고장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괜히 일부 업체들이 자기네가 A/S 가 우수하다고 말하곤 하는데 이런 회사들은 스스로 불량이 많다고 시인(?)하는 것은 아닐까요?

아무튼 가장 큰 단점이라면 가격 문제인데, 광고비를 엄청나게 쓰고 고가로 소비자를 현혹하는 업체는 이제 가려내야 될 시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블로그에 자기네가 질문하고 자기네 제품 이 유일하게 좋다고 광고하는 그런 행태의 업체들도 사라지고 과도한 유통비를 지불하는 유통구조를 개선한 회사 제품을 현명하게 선택 하셔서 가성비 높은 제품을 구매 하셔야 합니다.

 

업소용초음파식기세척기 가격비교 싸이트에 가격 차이가 왜 그리 큰가요?

같은 업소용 초음파식기세척기라고 하더라도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비슷한 사이즈라고 하더라도 가격이 꽤 저렴한 제품도 있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싸다고 품질이나, A/S등에 큰 차이가 있을까요?

프랑스제 명품과 국내에서 장인이 잘 만든 동대문 제품, 품질에 얼마나 큰 차이가 있을까요? 초음파세척기라는 기술이 이미 20여년 전부터 보편화된 기술이고 이미 품질은 상향 평준화 되어 있는 상황에서 무엇에 더 가치를 두느냐는 소비자 개개인의 몫입니다.

인테넷에 보면 “무조건 이름 있는 브랜드 선택하는 게 좋아요 1~2년 쓰고 말거면 상관없는데 그건 아니잖아요. 오래 쓸거면 아무래도 오래 갈 업체 제품 사용 하는 게 좋아요. 저는 OOOO사 제품 사서 2년 정도 쓰고 있는데 고장도 없고 아직 잘 사용 중이네요” 라고 낮 뜨거운 광고 같은 게 범람 하더군요. 요즘 대한민국 유통 제품 중 나름 고가의 초음파세척기가 1~2년 사이 고장 나 못쓰는 그런 제품 만들어 파는 회사가 어디 있겠습니까??

그저 인터넷에 대대적으로 광고하는 회사의 고가 제품을 사느냐, 묵묵히 좋은 제품 만들어 화려하진 않지만 가성비 좋은 제품을 선택 하느냐…요즘 현명한 소비자는 “가성비”를 우선시 하더군요. 초음파세척기를 짊어지고 다니면서 나 명품 샀어라고 자랑할거 아니라면요....